〈옥타미녹스〉지구력증가 효과가 있는 아르기닌 요모조모
지구력증가 효과가 있는 아르기닌 요모조모!
안녕하세요! 옥뽕박사입니다. 일교차도 크고 비도 살살 오다말고 애를 태우고 있는 요즘입니다.
요즘엔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고민이 “우산을 가지고 갈까?”랍니다.
비는 안 오는데 습도는 높고, 점심에 다가가면 온도가 30도를 웃돌아 숨막히는 상황이 오는데요.
더운데다 습하기까지 하면 체력이 그만큼 쭉쭉 빨려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지구력을 늘려주는 L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 대사의 최종 형태인 아미노산의 한 종류입니다.
처음 발견 되었을 당시에는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었었지만, 이후에 이 성분이
성장 호르몬 자극에 필수불가결한 것을 알고 중요성이 많이 알려졌는데요.
오늘 날엔 수술 후 염증이나 신체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해 공급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상황에 따라 필수 아미노산으로 구분하는 ‘조건적 필수아미노산’으로 불리는데요.
이후에 혈관기능이나 에너지 대사에서도 아주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것이 알려진 후
보조제로서도 주목을 박고 있습니다.
여대생 9명을 대상으로 아르가닌이 운동지속능력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연구가 있습니다.
실험 대상 인원수가 많지 않지만, 아홉명 모두 아르가닌을 섭취한 후
운동지속능력이 섭취 전보다 평균 7.5%정도 상승했는데요.
운동 중에 발생하는 암모니아농도를 감소시켜주고, 장시간 운동으로 갔을 경우
혈중 트립토판 농도를 떨어뜨려 운동에서 오는 정신적인 피로 덜어 줍니다.
보통 우리는 하루 식사를 통해 3.5g에서 5g 사이의 아르기닌을
자연스럽게 섭취하게 됩니다. 아르기닌은 고기와 견과류에 특히나 고르게 분포해 있기 때문인데요.
요즘은 보충제 효과가 입증되면서 따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답니다.
자신의 몸에 맞는 건강한 섭취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