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8가지 사실
01
난 내가 얼마나 먹고있는지 알아
딱 한입 먹었을뿐인데.. 습관처럼 집어먹는 간식들..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먹는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식사량에 개의치 않겠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식사량을 정확히 알 필요가 있습니다.
연구결과 매일 식사일기를 쓰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약 3키로가량 더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02
내가 좋아하는 초콜렛!! 이건 절대 먹으면 안되
다이어트에 절대, 아무것도, 전부라는 단어는 존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절대’ 먹지 않는다는 생각은 오히려 음식에 대한 갈망을 높여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연구진들은 일주일에 한 번정도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때때로 음식에 대한 갈망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꾸준히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3
굶을수록 빨리 빠지겠지?
끼니를 굶는 것은 최악의 선택입니다.
식사를 건너뛰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이상이 생기고 과식을 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혈당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신진대사를 위해서 일어난지 2시간내에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찌는 것이 걱정된다면 야채나 과일과 같은 간단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04
운동? 필요없어~ 덜 먹으면 되지
사실 음식물섭취와 운동은 긴밀하게 작용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 몸무게가 줄어들게 되지만, 언제까지고 그정도 양의 식사를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칼로리를 줄이고 운동을 함께하면 근육량이 늘어 소모칼로리가 늘어나게 됩니다.
때문에 보통 식사량으로 돌아와도 체중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체중감량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보통 1년이상 하루 45분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들이라고합니다.
05
애들아 난 못나가 .. 다이어트 중이거든!
왜 다이어트중엔 친구를 만나 식사하면 안되나요?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당신의 인생에 영향을 주면 안됩니다.
친구를 만나세요! 함께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고 양을 조절하는 것이 맞습니다.
06
다이어트를 하고있는게 부끄러워
최근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많이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를 하고있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부끄럽습니까?
당신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주변사람들이 알게 만드세요.
오히려 함께하는 식사자리에서 다이어트 중인 당신을 배려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07
탄수화물을 끊으면 살이 빠지겠지
사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이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원천입니다.
흰빵과 쿠키, 과자와 같은 정제되고 가공된 탄수화물이 살이찌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무작정 탄수화물을 끊기보다는 식사일기를 쓰며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08
이번에 실수하면 그걸로 끝이다
글쎄요.
실수와 좌절은 다이어트에 따라오는 것입니다.
오히려 잠시 멈춰서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생각하는 편이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무엇이든 한번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으니까요.
[출처 : web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