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당신이 꼭 먹어 봐야 할 과일 8가지
꽃피고 따듯해지는 봄이 오면 왠지 새콤달콤한 과일들이 생각나는데요.
겨우내 움츠렸던 신체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새콤달콤한 과일들~
특별히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들을 위주로 추천해드립니다!
패션후르츠
백향과라고도 불리우는 패션후르츠는 말 그대로 백가지 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와 C, 칼륨,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데다 과일당 16칼로리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패션후르츠를 작은 석류라고 부르는데
석류보다 5배나 많은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있어 여성에게 매우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타후르츠
일본의 유명 만화 케로로중사에서 케로로가 사랑하는 이 과일! 스타후르츠!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한 과일로 하나에 4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껍질이나 씨앗을 분리할 필요없는 별모양 과일로 샐러드를 장식하기 참 좋습니다.
하지만, 옥살산이 함유되어있으니 신장결석이 있는 분들은 드시지 마세요~
아사이베리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사이베리는 헐리우드배우들이 다이어트시 복용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맛 또한 딸기와 초콜렛을 더한 맛으로 매우 독특하고 동글동글한 열매는 매우 귀엽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젊음의 샘’이라고 불리우는데 우유와 비교했을 때
지질이 3배, 탄수화물 7배, 철 118배, 비타민B1 9배, 비타민C 8배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 풍부한 항산화제와 섬유질, 단백질, 글루코사민 등 필수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망고
동남아시아에서 즐겨먹는 망고!
망고에는 항산화 비타민A와 C,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합니다.
생으로 먹기도하고 얼려먹기도하고, 말려서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으며
100그램당 68칼로리에 GI지수 49로 당뇨가 있으신 분들도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과일입니다.
파파야
콜럼버스가 파파야 열매를 처음 맛보고 그 달콤한 맛에 반해 천사의 열매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파파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엽산, 칼륨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파파야는 고기와 먹으면 특히 좋은데,
파파야에 포함된 파파인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석류
가을의 대표적인 과일 석류는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과일입니다.
항산화성분과 식이섬유질이 풍부하고 갱년기장애에 좋은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었습니다.
저열량, 저지방과일로 당분이 많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을 수 있으나 씨앗으로 인해 먹기번거로워 차로 끓여먹거나 과즙을 내서 먹기도 합니다.
구아바
구아바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하던 CF광고가 생각나시나요?
구아바는 향긋하고 달콤하며 새콤한 맛이 딸기나 배를 생각나게 합니다.
비타민C와 칼륨, 인, 비타민A가 풍부하며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특별히 구아바는 당의 흡수를 느리게 하는 과일로 당뇨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두배가 함유되어있으며 비타민E가 사과의 6배, 바나나의 5배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키위는 파파야와 같이 육류와 함께 먹으면 좋은데 단백질 분해효소인 아티니딘을 함유하고 있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약 70칼로리가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