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초겨울 라운딩 이렇게 준비하자!
날씨가 쌀쌀해지고 몸이 굳어가는 초겨울.
추운 날씨라고해서 골프연습을 쉬어서는 안됩니다.
골프에 사용되는 근육은 3일 이상 퍼팅, 스윙동작을 몸에 기억하고 있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기에 요즘같이 쌀쌀한 초겨울 날씨일수록 필드에 나가 감각을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하지만 추워진 날씨로 인해 몸이 움츠러들면서 체력소모가 많아지며 연습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무리한 스윙으로 근육통 등 부상을 입기 쉬워지게 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몸의 면역체계는 이를 적응하느라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때문에 날씨가 추워지는 이맘때쯤 감기나 몸살과 같은 병에 쉽게 걸리게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적절한 운동은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능을 원활히 도와줍니다.
문제는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하다보면 체온이 떨어져 냉상해를 입기 쉬워진다는 것 입니다.
추우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반응이 바로 몸이 떨리는 증상입니다.
근육이 짧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열을 만들어내기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근육의 활력이 감소하여 운동기능은 떨어지고 쉽게 피곤해지게 됩니다.
또한 체온이 35도씨 밑으로 떨어지는 저체온증이 오면 손발의 저림증상이 나타나고 근육파열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럴땐 아미노산을 섭취해주는 것이 추운날씨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과 근육피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BCAA는 근육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으로 근손실을 막아주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강도높은 활동을 지속하는 운동선수들은 운동 전/후로 반드시 아미노산 보충제를 섭취합니다.
근육회복과 생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들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옥타미녹스는 아미노산과 BCAA, L-아르기닌, 비타민B2등 겨울라운딩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이 균형있게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