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100칼로리 이하! 맛있는 간식
식이조절을 하면서 달콤하고 맛있는 간식이 먹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를 무조건 참다보면 식욕이 어느 한순간 팡! 터져버릴 수 있는데요.
그럴때, 몸에도 좋고 100칼로리를 넘지 않는 간식을 먹어봅시다!
[Web MD]에서 소개한 100칼로리 이하 간식들 중 몇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 대표적인 살찌는 음식?!
사실 칼로리가 높다는 점을 빼면 아이스크림은 단백질과 칼슘 등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 아이스크림이 땡긴다면 슬로우천드 방식의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반컵에 230인 반면 이 아이스크림은 반컵에 100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팝콘
영화관 등에서 만날 수 있는 캐러멜팝콘, 버터팝콘은 칼로리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기본 팝콘의 경우 100그람 기준 500칼로리로 중간사이즈를 주문할 경우 200g으로 하루 섭취칼로리의 반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팝콘 중 무지방팝콘의 경우 6컵 기준 100칼로리라고 합니다.
팝콘에는 식이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간식이라고 하네요.
코티지 치즈
담백하고 칼로리도 낮은 코티지치즈!
코티지 치즈는 125g에 100칼로리정도입니다.
우유와 레몬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터들에게 더할나위없이 좋은 간식입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식이섬유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간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밤에 공복감이 심하게 찾아올 수 있는데
이 때 아몬드를 5-6알정도 먹어주면 허기를 달랠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열량은 14알에 98칼로리라고 합니다.
구운사과
일반 사과도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지만, 구운 사과는 조금 더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를 구우면 수분이 빠져나가고 신맛을 내는 유기산이 날아가면서 당도가 높아집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부드러워져서 소화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분들이 드시기에 매우 좋습니다.
구운 사과를 드실 때 표면에 계피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칼로리가 높아지지 않고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요거트+해바라기씨 or 벌꿀
무지방 플레인 요거트에 무염 해바라기씨 1/2컵을 넣어 먹거나
그릭요거트에 벌꿀 작은 한술을 넣어 먹으면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요거트 2컵은 단백질 12g이나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먹을 경우 84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기때문에 제대로 포만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