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숙취해소를 위해 ALDH를 촉진시켜라
알코올을 섭취한 성인의 75%가 숙취를 경험해보았다고 합니다.
알코올을 많이 또는 자주 섭취하는 경우 우리 몸은 평소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요구하거나 흡수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알코올이 흡수되면서 아세트알데히드나 라디컬과 같은 독성대사산물을 형성하게 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숙취의 원인이 되는데
고지혈증, 지방간 및 간경변과 같은 에탄올 성 간손상을 유발하고 간조직의 구조 및 기능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섭취한 알코올은 대사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로 1차 변환되고
간세포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아세트산으로 2차 변환됩니다.
이러한 대사과정에서 작용하는 효소가 바로 알데히드탈수효소 ALDH입니다.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소주 2~3잔 정도의 알코올을 분해할 수 있는 양의 ALDH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상 알코올을 섭취하면 아세트알데히드에 의한 독성증상, 곧 숙취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해소를 위해 ALDH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BCAA와 같은 아미노산이 ALDH를 활성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BCAA함량을 약 100% 향상시킨 옥수수가수분해물을 간손상을 유도한 흰쥐에게 투여한 결과
ALDH활성이 약 20%정도 증가하였고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약 60%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아미노산은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며
알코올을 흡수/분해하는 소장의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대사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알코올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분들은 음주 전/후로 아미노산을 섭취해줌으로써 숙취를 해소시킬 수 있고
음주 다음날 아미노산을 섭취함으로써 숙취뿐만아니라 하루를 보낼 에너지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BCAA, 글루타민, 아르기닌, 타우린 등 11종의 아미노산과 비타민B2가 함유된
옥타미녹스로 숙취와 피로 날려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