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미녹스〉핵심 신경전달물질, 아미노산
아미노산의 주역할은 신경세포에서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하는 역할이다.
어떤 신경세포에서 다른 신경세포로 전달되는 신경전달물질은 아미노산에서 간단한 과정을 거쳐 생성된다.
이 시스템 덕분에 뇌는 신경전달물질을 공급받아 생각을 할 수 있게 된다.
아미노산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아미노산이 부족하면 심신이 늘 긴장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우울증, 무기력, 기억력 저하가 일어난다.
이러한 증상은 아미노산 보충제를 섭취하면 개선되는데, 이것은 수많은 의학 논문 가운데 이미 증명된 사실이다.
필수 아미노산의 하나인 트립토판은 엄청난 항우울 물질이다.
항우울제 가운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작보다도 효과가 뛰어나다.
티로신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가바(감마아미노뷰티르산)는 뇌가 과도하게 흥분되는 것을 억제하고 불안감을 없애준다.
아미노산은 우리 뇌에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한 존재이다.
우리가 익히 잘 알고있는 신경전달물질인 아드레날린, 노르아드레날린, 도파민.
이들은 뇌를 흥분시키는 흥분성 신경 전달물질이다.
뇌의 가속페달 역할을 하며 집중력을 높이고 기분을 좋게하고,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스트레스에 대처한다.
반대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타우린과 가바는 뇌의 흥분을 억제시키는 뇌의 브레이크 역할을 한다.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풀어주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물질이다.
또한 행복물질인 세로토닌이 있다. 기분을 안정시키고 우울함을 가시게 한다.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식욕이 늘어나 폭식을 하게 되어 쉽게 살이 찐다.
이외에도 많은 신경전달물질이 있는데
생활가운데 많은 일들에 적절히 대처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신경전달물질이 균형있게 분비되는 것이 중요하다.
뇌속의 신경전달물질은 아미노산에서 직접, 그리고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스무종류의 아미노산에서 1~2단계의 짧은 과정을 거쳐 만들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트립토판이라는 필수아미노산을 거쳐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이 생성된다.
또한 메티오닌을 통해 타우린과 가바가 생성되며 페닐알라닌을 통해 토파민과 아드레날린이 생성된다.
이러한 아미노산은 음식물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과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비필수아미노산이 있다.
필수아미노산의 경우 트립토판,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메티오닌, 발린, 류신, 이소류신, 리신, 히스티딘 이렇게 아홉종류가 있다.
골고루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아미노산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아미노산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옥타미녹스에는 트립토판, 발린, 류신, 이소류신 등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B2등이 함유되어있다.
일상생활 가운데 피로함을 잘 느낀다거나, 운동 등 활발한 신체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맞춰진 아미노산 보충제이다.
자세한 내용은 Boost up > 옥타미녹스 주요성분을 참고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