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식후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타가토스

타가토스?
타가토스는 우유, 치즈, 카카오 등의 식품과 사과와 귤과 같은 단맛이 나는 천연과일에 소량존재하는 천연감미료로
칼로리는 1.5kcal/g으로 설탕의 1/3수준이며 GI(Glyceminc index/혈당지수)는 3으로 설탕의 5% 수준입니다.
설탕의 맛과 유사한 단맛을 내면서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당뇨병환자들도 걱정없이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는 타가토스의 혈당조절 기능성을 인정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하였습니다.
타가토스의 기능
타가토스는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해줘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감미료입니다.
포도당을 빠른 시간 내에 글리코겐으로 변화시켜 혈당을 줄여주며 장내에서는 말타아제와 스쿠라아제와 같은 소화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탄수화물의 소화흡수를 줄이고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올리고당처럼 장내 유산균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기존 혈당조절을 위해 설탕대체재들을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설탕대체재인 아스파탐, 에리스리톨 등은 설탕과는 다른 맛을 냈으나 타가토스는 단맛이 설탕의 약 92%로 유사하여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 음료 등 설탕이 필요한 가공식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 안정성이 인증되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정성
각종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이 증명되었습니다.
타가토스 섭취량이 높아질 수록 혈당수치가 올라가는 것이 억제된다고 합니다.
타가토스의 소화효소가 식사 후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글리코겐 합성효소를 통해 남은 포도당을 글리코당으로 바꾸어 혈당을 낮춰주게 됩니다.
옥타미녹스에는 혈당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이 드셔도 안심하실 수 있도록 설탕대신 타가토스를 사용하였습니다.
혈당조절이 필요한 당뇨병 환자들께서도 안심하고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