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국
직장, 학업, 과잉 경쟁등으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푸드를 소개합니다.
부작용도 없고, 맛도 좋은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간 국으로 피로를 풀어보세요~!!
첫번째 음식 : 곰탕
소의 뼈나 양의 국거리를 넣고 진하게 고아서 만든 곰탕에는 칼슘, 마그네슘, 그리고 인 등의 우리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어 관절과 머리털, 피부, 그리고 손톱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별히 사골국물에는 아미노산과 글리신이 풍부하여 근육의 결합조직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음식 : 봄동 된장국
콩을 삶아 메주로 발효시키면 콩단백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펩타이드와 아미노산 성분이 추출됩니다.
이 아미노산은 체내로 흡수되면 비만방지 효과가 있으며, 몸안의 지방을 분해해준다고 하네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와 아미노산, 칼슘이 함유되어 빈혈에 도움을 주는 봄동까지 함께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세번째 음식 : 황태북어국
숙취해소의 대표적인 음식인 황태북어국.
황태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을 보호해줄 뿐 아니라 간기능향상에 도움이되어 몸속의 각종 유해물질을 해독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숙취에 황태북어국을 먹게되면 속이 풀리고 몸이 개운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북어에는 알라닌, 아스파라긴산, 글루타민산, 글리신 등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네번째 음식 : 낙지탕
낙지는 고단백, 저칼로리, 저지방식품으로 비타민 B2와 칼슘, 인, 철 등이 풍부한 보양식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타우린이 굴보다 2배, 미역보다 3배나 많다고 하네요.
타우린은 뇌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숙취를 해소해주며 성인병예방, 임산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