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매일 먹는 식단에서 지방을 없애는 법
다이어트의 시작은 식단을 짜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매일 먹는 식단에서 하루 아침에 기름기와 맛이 쫙 빠진 ‘저지방 식단’을 먹는 것은 생각보다 괴로운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 먹는 식단을 살짝 바꿔 식단에서 지방을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았습니다.
>>저지방 식품을 고르기 전에 칼로리를 확인 만약 저지방 식품을 먹고 있다면, 일반 식품과 저지방 식품의 칼로리를 한 번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에서 지방이 빠지면 맛이 굉장히 퍽퍽하고 밋밋해집니다. 그래서 많은 저지방 식품들이 지방을 줄이는 대신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을 추가하는데, 설탕은 우리 몸속에서 인슐린과 만나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이런 저지방 식품의 특징이 저지방인데도 불구하고 보통 제품과 칼로리 차이가 거의 없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정말 저지방 식품을 원한다면 ‘저지방’보다는 ‘무설탕’음식을 찾는 것이 더욱 효과적! |
>>달달한 자몽 주스 한 잔의 효과 당분이 포함된 과일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일 자체의 당도 문제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갈아먹는 생과일주스도 이런 칼로리의 마수를 벗어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과일주스 한 잔이 먹고 싶을 땐 자몽이 아주 효과적. 자몽은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굉장히 낮습니다. 게다가 신진대사를 빠르게 해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 전에 자몽 주스 한 잔이 상상외의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네요! |
>>매일 먹지만 그래도 한 번 더 강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기호품 1호 커피. 그렇습니다. 커피의 카페인이 우리 몸속 신진대사를 빠르게 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특히나 혈액순환을 굉장히 빠르게 만들어 주는데, 이때 혈액 내 산소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산소량이 증가하면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따뜻한 커피가 좋다고 합니다. 아이스커피는 식후 먹으면 소화를 방해해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소화불량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 |
>>입안에 풀이 자랄 것 같다는 당신을 위해 저지방 식단의 공통점은 매우 맛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지방 식단을 장기간 유지하면, 가끔 간간한 음식이 참을 수 없이 생각나는 시기가 있곤 합니다. 이럴 땐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지방과 칼로리를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다른 간간한 음식들에 비해 후폭풍이 비교적 적기 때문.
단, 매운 음식의 매운맛으로 인해 함께 먹는 밥이나 다른 반찬의 칼로리가 오히려 과도한 열량 섭취를 부를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도 다른 간간한 음식에 비해 ‘비교적’나을 뿐 고열량 음식이라는 점은 같으니 너무 안심은 금물!
[ 2016-02-24 17:25 help@octaminox.com ] 저작권자 © 옥타미녹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