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제96회 전국체육대회 속 이색경기 알아보기!
◇ 리그 오브 레전드, 서든어택 등
다가오는 16일 전국체전에는 평소에는 보기 힘든 종목을 많이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e 스포츠도 2014년부터 전국체전 종목으로 포함되어 다가오는 17일 정식으로 경기를 구경할 수 있게 됩니다.
e 스포츠의 종목은 약자인 LOL로 잘 알려진 ‘리그 오브 레전드’, 그리고 ‘서든어택’이 입니다. 현재의 스포츠라는 단어는 대부분 체육적 의미로 많이 쓰이지만, 경기 규칙에 맞춰 공정하게 승패를 가른다는 점에선 e 스포츠도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전국체전의 e 스포츠는 10/17 ~ 17/18 토, 일에 걸쳐서 진행이 되며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선수단인 진에어 그린 윙스가 참여해 이벤트 전과 팬 사인회 예정이 잡혀있어 해당 게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
◇쿵후? 쿵푸?
외래어 표기법상 쿵푸가 맞지만, 국립국어원에서 인정하는 정식 발음은 ‘쿵후’가 맞다고 합니다. 여러 중국 영화나 빅 히트를 치렀던 쿵푸 팬더를 통해 인기를 끌어 대중적인 인지도는 여느 메이저 종목 못지않게 높지만, 아쉽게도 ‘스포츠 경기’로써 쿵후를 볼 기회는 드문 편입니다.
쿵푸 팬더에서 각 동물들이 자신과 맞는 쿵후 기술들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처럼 쿵후는 개구리, 용, 뱀, 말 등의 동물들의 사냥법이나 자세, 기술을 참고해서 만들어진 중국의 실전 무술입니다.
유수와 함께 진행되는 쿵후 대회를 다가오는 전국체전에서 구경해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
◇ 롤러
피겨 하면 김연아 선수가 떠오르고, 빙판이 깔린 경기장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피겨는 롤러 종목에서도 볼 수 있는데 피겨스케이팅으로 잘 알려진 것처럼 기술과 예술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종목입니다.
이외에도 스피드를 겨루는 스피드, 인라인하키, 슬라럼 등의 종목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종목에 목적에 맞춰 경기장도 트랙, 로드, 무대로 구분하게 됩니다.
익숙한 듯 낯선 롤러 종목, 다양한 경기를 볼 수 있는 전국체전의 묘미를 살려주는 종목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롤러 종목은 강릉 롤러경기장에서 치러지게 됩니다.
[ 2015-10-14 옥타미녹스 스포츠상식 help@octaminox.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