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더운 여름, 피부에 좋은 9가지 음식
더운 여름이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피부인데요.
햇볓이 뜨거워지면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여름에는 특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주 씻어서 청결을 유지해주고 부족한 수분도 보충해주고, 보습제품으로 관리도 하고..
하지만 잘 먹는 것만으로도 피부보호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 수박
여름엔 역시 수박!!
성분의 91%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수분공급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카로틴, 비타민B1, B2에 시트룰린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어
신장염예방,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파인애플
비타민C의 여왕으로 불리는 파인애플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보호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뿐만아니라 단백질 소화를 돕고 항염증 작용을 하는 분해효소 브로멜라인도 듬뿍 들어있습니다.
3. 베리
스트로우베리(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포도 등 베리류는 여름철 피부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산화방지 성분이 가득하다고 하네요.
4. 감귤류
오렌지, 자몽, 레몬 등 감귤류는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프롤린, 라이신과 같은 아미노산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이죠.
5. 오이
수박과 비슷하게 성분의 95%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 C, B1을 비롯하여 각종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 피부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피부세포를 보호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카로티노이드 산화방지물인 리코펜이 들어있습니다.
7. 민들레
민들레에는 여드름, 습진 등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생산촉진제인 비타민A, 비타민K가 풍부합니다.
특별히 한방에서는 이 민들레를 약재로 많이 활용해왔는데
감기, 인후염, 기관지염, 간염, 담낭염, 소화불량, 변비 등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8. 코코넛
코코넛 열매 속의 물은 체내 순환을 증폭시켜 더 많은 영양분과 산소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젊고 유연한 피부를 만들어주게 됩니다.
9. 연어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피부 세포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유지시키는 필수 성분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