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kg의 체중으로 1시간 동안 스포츠 활동을 할 경우
▷ 산행 시 늘 뒤쳐져있는 분들
▷ 초반의 의욕과는 달리 후반에 갈수록 지치는 분들
▷ 다음날 근육통이 걱정되서 난이도 있는 산을 피하게되는 분들
인체는 물을 제외한 몸의 60~70%가 모두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인체 각 조직, 호르몬, 항체 신경전달물질 등 신체 내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과 달리 대사과정이 필요없기 때문에 섭취 후 30분이면 근육으로 직접 흡수, 작용하게 됩니다. 또한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체내에서 발생하는 해로운 부산물이 생기지 않아 소화기관에 부담이 없습니다.
밀의 씨눈, 사탕수수, 사과껍질 및 굴에 함유되어 있는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유리지방산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며 최대 산소섭취량과 운동시간을 증가시켜주며 혈중 암모니아, 무기인산, 젖산의 농도가 감소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근육사이에 글리코겐으로 에너지를 저장합니다. 옥타코사놀은 이 글리코겐(에너지) 저장량을 최대 30%까지 증가시키며 에너지 소모가 클 경우 지방을 먼저 소모시켜 에너지를 보충하게 됩니다.
강도 높은 활동을 할 때면 우리 신체의 근육은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아미노산을 요구합니다. 이 때 아미노산을 공급하지 않으면 신체는 조직으로부터 필요한 아미노산을 분해하기 시작하고 이로 인해 근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BCAA는 근육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으로 이러한 근손실을 막아주며 근육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