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가을철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운동
일석이조
건강해지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잘 먹고 잘 움직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여러 건강팁 등을 봐도 운동에 대한 말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곤 합니다. 가을, 야외활동하기에 정말로 적합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단풍이 들면 등산을 가는 분이 많은데, 등산은 심폐기능과 하체 근력을 강화해 주는 좋은 운동이랍니다. 하지만 산인만큼 준비가 철저해야 하는데, 산은 도시와 달리 고도에 따라 온도나 기압차가 크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날 만큼 더운 날이라도 가벼운 외투 정도는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가을 철 야외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운동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가을의 운치도 즐기고, 일석이조의 가을철 야외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전거
자전거는 등산보다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가을 풍경을 잔잔히 즐길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가을이면 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기 위해 함께 나온 가족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곤 합니다.
도심 속에선 자전거를 타고 싶어도 아직 여러 불편한 상황이 많지만, 조금만 시외로 눈을 돌리면 팔당댐이나 춘천의 자전거길 등 잘 닦인 자전거 도로와 휴게소가 정비되어 있는 운동코스가 많답니다. 단, 자전거를 탈 땐 안전장구를 꼭 하는 것이 좋답니다. 대여할 경우 대여하는 곳에서 함께 빌려주는 경우가 많으니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조깅
가끔은 러닝머신이 아닌 야외에서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것도 좋은 운동이 되곤 합니다. 큰 신체능력을 요구하지 않으면서도 전신운동이 되고, 위에서 언급한 등산이나 자전거에 비해 준비할 요소가 적어 가볍게 시작하기 좋은 운동입니다.
혼자서 하는 것보단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달리면 더 오래, 더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신체 능력에 맞게 15분에서 1시간 사이의 시간을 정해 실행하면 좋답니다.
점점 짧아지는 가을, 건강한 방법으로 즐기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